오승환 WBC 대표팀 차출 KBO 해도 너무하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승환 선수는 분명 도박을 했고 그에 따른 댓가를 치뤘습니다. 그러기에 국가대표에 선발이 되어도 이상할게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가 도박을 했기때문에 국대가 될 수 없다는 논리는 운동선수에게만 너무 잔혹한 잣대라고 생각을 합니다.

방송을 보면 도박빚,음주운전등 각종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이 잘 먹고 잘 사는데 자기 돈으로 도박을 좀 했다고 해서 국대가 안된다고 하는건 잘못된 잣대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지만 전 오승환 선수가 국대에 뽑히더라도 응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승환 선수가 원정도박으로 수사를 받았을때 그는 KBO가 아닌 일본 한신타이거 소속이었습니다. 즉,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처벌은 가능하지만 KBO는 자신의 선수가 아니였기때문에 처분할 명분이 없었지만, 여러가지 눈을 의식해 오승환 선수에게 국내에 복귀할 시 72경기 출전 정지라는 징계를 내렸습니다. 분명 한신에서 국내로 유턴을 했다면 오승환 선수는 출전정기 징계를 받게 되겠지만 미국으로 가버렸습니다. 즉, 굳이 안해도 될 징계를 내림으로서 KBO는 자신들에게 돌아올 화살을 피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국대선수 인물이 없다는 이유로 과연 KBO는 오승환 선수를 차출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차출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자신들에게 불리할땐 버리고 아쉬우니깐 다시 찾는 KBO의 행태를 보면 오승환 선수는 굳이 응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응하지 않았다고 욕먹을 이유도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2016/09/25 19:02 2016/09/25 19:02
Posted by ..

[AD]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를 통해 경제적인 후원을 받아 홍보 및 댓가를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문의 및 궁금한 사항은 ken@mcken.kr로 부탁드립니다.

TAG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