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역대 신인왕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프로야구가 한창 마지막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과연 올해 우승은 누가 하게 될런지 벌써부터 궁금해 지는데요.

하지만 우승보다 더 궁금한건 모든 축제가 끝나고 시작되는 시상식이라고 할 수 있죠. 평생 단한번만 받을수 있는 상이라고 할 수 잇는 신인왕...올해는 누가 신인왕을 탈까요? 그래서 잠시 오늘은 역대 프로야구 신인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2년도는 프로야구가 시작된해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시에는 모두다가 신인이라고 할 수 있기때문에 신인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MVP는 박철순 선수가 탔습니다.

1990년도 까지의 신인왕을 보면 투수가 강세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기억이 나는 선수는 1989년 신인상을 탔던 태평양 돌핀스에 박정현선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90년대를 보면 투수와 더불어 내야수가 강세였던 시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당시에 가장 기억에 남는 선수는 역시 양준혁선수와 박재홍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91년 신인왕인 조규제선수는 개인적으로 참 마음이 짠한 선수입니다. 당시 모기업의 부도로 인해 팀이 사라지게 되면서 쌍방울에서 배출한 처음이자 마지막 신인왕이 바로 조규제 선수이니깐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0년도 신인왕입니다. 역시 2000년도 신인왕들은 아직도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참 눈에 익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특히 류현진 선수 같은 경우는 당시 한화에 부진에서도 신인왕 타이틀을 딸만큼 대단한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3년,2014년 신인왕을 키워낸 NC 과연 올해 신인왕은 어디서 나올지 참 궁금해 집니다.
2015/10/23 19:53 2015/10/23 19:53
Posted by ..

[AD]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를 통해 경제적인 후원을 받아 홍보 및 댓가를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문의 및 궁금한 사항은 ken@mcken.kr로 부탁드립니다.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